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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ana는 프로젝트별로 일정을 정리해야 되고, 여러 프로젝트를 수행 할 때 유용합니다. 특히 타임라인을 그리는 것과 체크리스트를 만드는 것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물론 구글 캘린더나 다른 여러 캘린더 역시 일정 관리가 가능하지만 여러 프로젝트를 해야하거나 다양한 사람들이 이용할 때 타임라인으로 보고 싶은 경우 정리되어 보여주는 기능이 거의 없습니다. Asana는 바로 이부분에 특화가 되어 있는거죠.

먼저 프로젝트 생성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로젝트 생성

신규 프로젝트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1) 옴니 버튼을 클릭하여 2)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새로운 화면에 3가지 옵션인 빈 프로젝트, 템플릿 사용 또는 스프레드시트 가져오기가 표시됩니다. 처음부터 시작하려면 빈 프로젝트 창에서 +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1) 빈 프로젝트

빈 프로젝트를 클릭하면 프로젝트 세부 정보를 입력하고, 레이아웃을 선택하고, 공개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이름과 설명을 입력합니다
  • 프로젝트 공개 범위를 설정합니다
  • 목록, 보드, 타임라인 또는 캘린더 레이아웃을 선택합니다
  • 세부 정보를 입력한 후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2) 권장 템플릿

템플릿 사용을 클릭하면 일반 템플릿 라이브러리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팀 유형에 따라 권장 템플릿이 제공됩니다. 원하는 템플릿을 찾을 수 없다면 팀을 변경하여 손쉽게 다른 템플릿 옵션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3) 스프레시트 가져오기

Asana에서 개발한 CSV 가져오기 기능은 Excel, Smartsheet, Wrike, Monday.com, Airtable, Trello와 같은 툴에서 Asana로 데이터를 쉽게 옮길 수 있게 해주어 어떤 프로젝트든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가져오면 프로젝트의 작업으로 Asana에 표시됩니다.

CSV 가져오기 기능은 작업 이름과 설명을 비롯하여 담당자, 마감일, 시작일, 종속 관계, 팔로워, 사용자 지정 필드와 같은 정보를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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